공연·전시·축제

(재)화성시문화재단, ‘더 H 콘서트’ 6월 프로그램 성료

산신각 2021. 7. 15. 12:44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이종원)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매달 마지막 주)에 운영하는 H 콘서트’ 6월 프로그램이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H 콘서트는 화성시 내 일상속 문화거점인 카페, 도서관, 미술관 등으로 찾아가는 소규모 하우스콘서트 형식의 공연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예매자에 한해 입장 가능하며, 객석 간 거리두기와 음식물 취식 금지, 발열체크 및 전자문진표 관리 등 당국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등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다.

 

이번 6월 공연 프로그램은 2021년도 상반기를 마무리하고 하반기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특별한 공연으로 수준급 아티스트들의 무대로 꾸며졌다.

 

28일 소노로스 앙상블을 시작으로 기타듀오 비토, 피아니스트 서현일&첼리스트 최주연, 딕펑스, 재즈밴드 굿펠리스가 출연해 국악과 클래식, 인디, 재즈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선보인 이번 공연에서는 누구나 쉽게 흥얼거릴 수 있는 대중적인 곡들로 구성되어 공연에 참여한 관객 모두가 함께 즐기는 시간이 됐다.

 

공연을 관람한 관객은 코로나19로 마음이 무겁고 힘들었는데 오랜만에 집 근처 카페에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고, 소규모이지만 양질의 공연을 관람해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화성시문화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관내 곳곳에 위치한 카페, 레스토랑 등으로 찾아가는 더 H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관내 공연 공간(민간)에 대한 모집은 상시 진행되고 있으며, 공연장소 신청 및 향후 더 H 콘서트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된 정보는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h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7&item=54&no=326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