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시민감사관 신규 위촉 및 연찬회 열어

산신각 2023. 4. 27. 14:54

임기 만료 세대교체 새내기 시민감사관 오리엔테이션

 

오산시(시장·이권재)는 지난 25일 시민과 소통하며 신뢰받는 감사행정을 위해 시민감사관을 신규 위촉하고 역량강화를 위한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지난 4일 자로 임기가 만료되는 시민감사관에 이어 모집 공고를 통해 선발된 시민감사관 14명을 신규로 위촉했다.

 

시 관계자의 시민감사관제도 안내, 전년 활동 사항 및 올해 운영계획 등 전반적인 내용에 대한 설명과 함께 활동방향 등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올해 시민감사관은 4개 팀으로 구성돼 도시, 복지, 재난위험, 시민 불편사항 등 사례연구 활동 등을 수행하며, 위법·부당한 사항 등에 대한 제보와 시정발전을 위해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기동감찰 활동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즉시 처리가 필요한 현장을 촬영하고 관찰내용을 오산시 시민감사관 폐이스북 비공개 그룹에 게시함으로써 해당 내용을 관련 부서에 알려 즉시 조치할 계획이다.

 

이권재 시장은 지난 임기의 시민 감사관들은 코로나 시국에서도 열의를 가지고 오산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찾아내어 개선하도록 건의하는 등 그 열정적인 노력에 감사드린다, “올해에도 시민감사관 활동을 통해 법규위반 등의 실책을 방지하고 시민의 권익을 보호해 지역사회의 안전과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211&no=39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