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새마을회, 사랑담은 열무김치 나눔행사 개최

산신각 2023. 7. 20. 17:24

화성시 새마을회(지회장·조종애)19일 화성시 새마을회관에서 사랑담은 열무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관내 취약계층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을 위한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기아()와 전국금속노동조합 기아차지부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열무김치 나눔행사에는 화성시 새마을지도자 및 새마을부녀회 40여 명과 정명근 시장 부인 이선희 여사, 서효숙 화성시여성단체협의회장, 공영애 화성시의원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담근 2000kg 상당의 열무김치는 관내 홀몸 어르신 가정 등 취약계층 400가구에 전달됐다.

 

조종애 화성시새마을회지회장은 여러 기관의 후원 덕분에 열무김치 나눔 행사를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 “수해 피해를 입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박형일 화성시 자치행정국장은 재난으로 큰 슬픔을 겪는 지역 주민을 위해 더운 여름에도 봉사하는 마음이 널리 전달되었으면 한다화성시에서도 새마을회원의 지역사랑봉사를 위한 활동이 더욱 꽃피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새마을회는 이번 수해로 막대한 피해를 입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충북 괴산군 피해주민을 돕고자 열무김치 40통과 4kg상당의 쌀 50, 성금 200만원을 괴산군새마을회를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68&no=409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