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청소년

동탄유스오케스트라,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 최우수상 수상

산신각 2023. 8. 28. 09:13

동탄유스오케스트라가 지난 268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에 화성시 대표로 출전, 차이코프스키 교향곡과 오페라 예브게니 오네긴 연주로 대회 최우수상 수상의 기염을 토했다.

 

올해로 창단 13년째인 동탄유스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70여 명의 단원들로 구성된 청소년 오케스트라로 전국 180여 개 청소년 오케스트라 중 최상위의 실력을 자랑한다.

 

동탄유스오케스트라의 조현우 지휘자는 최우수상이라는 결과도 감사하지만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음악이라는 매개체로 아이들과 한마음으로 소통했던 것이 더욱 더 큰 기쁨이라며 앞으로 화성시를 대표하는 청소년 오케스트라이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향악단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금처럼 아이들과 행복하게 연주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축사를 통해 클래식 인재 육성의 장인 제8회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이 화성시에서 열려 시민들이 높은 수준의 클래식 공연을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음이 기쁘고, 미래의 연주자인 청소년들에게도 힘찬 박수를 보낸다라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올해로 제 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청소년 교향악축전은 전국에서 28개 청소년 오케스트라가 참여하는 클래식 축제로 경기도를 대표하는 음악축제로 거듭나고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95&item=&no=41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