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니어클럽-귤림당 한의원, 업무협약 및 후원품 전달

산신각 2023. 8. 30. 16:19

화성시 노인일자리 전담기관 화성시니어클럽(관장·남장숙)과 봉담에 위치한 귤림당 한의원(대표원장·송상열)은 지난 17일과 29일 화성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을 위한 업무협약과 후원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화성시 봉담에 위치한 귤림당 한의원은 화성시의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화성시니어클럽 참여 어르신들의 건강관리, 의료정보제공, 의료비 할인 등 한방진료를 희망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할 예정으로 저소득 어르신들의 한방 의료 욕구를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송상열 귤림당 한의원 대표원장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화성시 봉담지역주민 특히 저소득 어르신들께 한방의료 지원을 통해 화성시 노인분들의 건강한 생활을 도와드리고 지역사회 의료인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화성시니어클럽 어르신들의 의료적 요구를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화성시니어클럽 노인복지 업무를 위해 자전거를 지원해 노인복지 일선 사회복지사들의 업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장숙 화성시니어클럽 관장은 지역사회 노인분들을 위해 큰 뜻을 가지고 지원해 주심에 감사드리며 향후 어르신들의 건강한 사회활동을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면 한다는 뜻을 밝혔다.

 

화성시니어클럽은 2017년 화성시로부터 위탁을 받아 노인일자리업무를 시행하고 있고 화성시 전역 노노카페 45개소, 커피화 (커피찌꺼기 재활용), 사회서비스사업, 공익 봉사활동, 취업알선 등 2285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기본적인 소득 보충과 건강한 사회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이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1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