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환경지킴이 오색어린이 사생대회’ 16일 개최

산신각 2023. 9. 1. 13:19

오산시(시장·이권재)가 오는 16일 오색시장 고객지원센터 앞 광장에서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을 주제로 환경지킴이 오색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 오산시가 주최하고 오산오색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참가 부문은 환경포스터다.

 

참가 대상은 초등부 4~6학년이며, 대회 당일 화구 일체(물통, , 연필, 지우개, 포스터물감 등)는 개인이 지참해야 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대회 당일(16) 오전까지며, 오산오색시장 페이이스북에 공지된 네이버폼 (https://naver.me/GXqoXSN0)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대회 당일 현장접수도 진행한다.

 

대회 당일 현장에서 입상작을 발표하는데, 입상 부문은 대상(오산시장상, 1), 금상(오산시의회 의장상, 1), 최우수상(국회의원상, 1), 우수상(화성오산교육지원청장, 1), 장려상(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 1), 입선(오색시장 상인회장, 3) 등으로 나뉘며 각각 상장이 부여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생대회를 통해 오색시장을 알리고 어린이들이 기후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탄소중립 실천방법과 지구를 사랑하는 방법에 대해 한 번 더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오색시장은 가족단위 이용객이 많고 다양한 연령대가 방문하는 곳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1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