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사회복지재단, 9일 ‘사회복지박람회’ 개최

산신각 2023. 9. 6. 09:44

유공자 표창부터 60여개 체험부스, 시민공연, 시민참여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거리 가득

 

화성시사회복지재단(이사장·정명근)은 오는 9일 제24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진행되는 ‘2023년 화성시 사회복지박람회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동탄센트럴파크 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성시사회복지재단 출범 이후 2번째 맞이하는 이번 사회복지박람회는 내 삶을 바꾸는 복지 화성이라는 주제로 진행하고, 화성시민들에게 복지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복지 분야 관계자들에게는 정보공유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당일 오전 10, 화성시 사회복지 유공자 시상식과 기념식을 시작으로 60여 개의 상설 홍보체험 부스, 시민참여 이벤트, 시민공연 등으로 이뤄진다.

 

특히, 상설로 진행되는 홍보체험 부스는 생애주기 및 유형별(아동, 청소년, 노인, 장애인, 다문화, 일자리 등)로 구분해 전 세대가 공감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의 폭을 확대했으며, 주요 체험 행사로 AI복지로봇체험 인생네컷 사진촬영 장애인 지원차량체험 미아방지 팔찌 만들기 체험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현재 SBS 방송 골때리는 그녀들에서 맹활약하고 있는 가수 김보경 초청 공연과 함께 난타공연 청소년 댄스동아리 베트남 전통악기 연주 등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화성시 관내 10개의 공연팀 무대와 경품 추첨 이벤트(80만원 상당의 건강검진 이용권, 자전거, 청소기 등)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화성시사회복지재단, 화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 화성시사회복지사협회가 공동 주최하고, 화성시가 후원하며, 더 자세한 내용은 2023년 화성시 사회복지박람회 공식 홈페이지(https://2023hswwf.modoo.at/)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14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