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누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전용공간 ‘THE 누림’ 오픈 기념행사 열어

산신각 2023. 9. 7. 08:43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김경륜) 누림청소년문화의집(관장·백수연)은 지난 2일 청소년전용공간 ‘THE 누림오픈기념 행사로 누림데이 2미리보는 THE 누림를 진행, 200여 명의 청소년 및 시민이 방문하는 등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THE 누림은 청소년이 스스로 생각하며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일생생활 속에서 함께 즐기며 편하게 머물 수 있는 청소년전용공간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재오픈 기념 방문 이벤트를 비롯해 청소년전용공간으로의 변화 과정을 영상으로 담은 ‘THE누림 티저공개를 통해 공간을 소개했다.

 

또한, 기관 곳곳에 숨겨진 QR코드를 찾아 퀴즈를 풀어보는 미션 활동과 미디어 크리에이터 청소년 작품 전시 프로듀스 누리미통한 기관 마스코트 투표, 행운복권 추첨과 영수증 포토부스까지 마련해 청소년과 시민이 즐길 수 있는 풍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정식 운영 전 많은 청소년 및 시민에게 새롭게 변화된 모습을 공개하고 공간 이용과 관련한 재미있는 미션과 다채로운 이벤트로 ‘THE 누림을 홍보하는 기회가 됐다.

 

행사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전에는 창문도 없고 놀 공간도 적었는데 바뀌고 나니 창문도 있고 온돌바닥과 의자가 많아져서 너무 좋다. 자유로운 분위기라 들어오면 기분이 좋고 자주 오고 싶은 마음이 든다고 긍정적인 소감을 밝혔다.

 

백수연 관장은 공간구성부터 공간의 네이밍, 컨셉, 슬로건까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해 만든 청소년전용공간 ‘THE 누림에서 여기서 만큼은 마음껏 생각하고 상상하며 즐기고 편안하게 머무르며 누릴 수 있는 청소년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누림청소년문화의집 ‘THE 누림4일부터 정식 운영되며, 8세 이상~24세 청소년까지 입장 가능한 청소년전용공간으로 운영된다.

 

누림데이와 ‘THE 누림에 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누림청소년문화의집 031-350-4341, 4343~6으로 문의할 수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95&item=&no=41445 

 

화성시 누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전용공간 ‘THE 누림’ 오픈 기념행사 열어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김경륜) 누림청소년문화의집(관장·백수연)은 지난 2일 청소년전용공간 ‘THE 누림’ 오픈기념 행사로 누림데이 2차 ‘미리보는 THE 누림’를 진행, 약 20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