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베트남 푸토성 당서기 초청 ‘국제교류간담회’ 개최

산신각 2023. 9. 11. 14:57

화성시(시장·정명근)11일 화성시청에서 부이 민 짜우(Bui Minh Chau) 베트남 푸토성 당서기를 초청해 국제교류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푸토성 당서기를 비롯해 베트남 기업인 3명 등 14명이 참석했으며, 화성시와 푸토성 간 교류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잠시 주춤했던 양 자치단체 간 우호협력관계를 더욱 굳건히 할 것과 문화분야를 넘어 경제, 스포츠, 교육 등 교류 분야를 확대하기로 의견을 함께했다.

 

부이 민 짜우 푸토성 당서기는 실질적인 교류사업 발굴 및 추진을 통해 화성시와 동반자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정명근 시장은 베트남은 중국과 미국에 이어 3번째로 큰 규모의 교역을 하고 있는 중요한 국가라며 앞으로 양 국가 발전의 중심에 화성시와 푸토성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0510월 푸토성과 우호도시 협정을 체결한 이후 투자유치를 위한 경제인 교류, 청소년 스포츠 친선 경기, 홈스테이 교류, 문화축제교류, 공무원 파견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우호교류를 추진해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211&no=41479 

 

화성시-베트남 푸토성 당서기 초청 ‘국제교류간담회’ 개최

화성시(시장·정명근)가 11일 화성시청에서 부이 민 짜우(Bui Minh Chau) 베트남 푸토성 당서기를 초청해 국제교류간담회를 가졌다.이날 간담회에서는 푸토성 당서기를 비롯해 베트남 기업인 3명 등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