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축제

오산시립미술관,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 두 번째 전시 개최

산신각 2023. 9. 15. 14:24

()오산문화재단에서는 시민들의 일상 공간을 문화예술의 장으로 만들어 문화와 예술로 소통하고자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두 번쨰 전시를 15일 오산역환승센터에서 개최한다.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오산시립미술관을 소개합니다라는 뜻으로 시민들 일상 속 공간에서의 전시로 오산시 생활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본 전시를 통해 선보이는 작품은 모두 오산시립미술관의 소장품으로 이뤄져 있다.

 

지역사회의 곳곳에서 누구나 쉽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전시인 만큼 오산시립미술관의 기획자가 오산시 곳곳을 수차례 현장 답사해 전시 의도에 적합한 장소 네 군데를 발굴하고, 각각의 장소마다 어울리는 소주제를 선정했다.

 

특히, 평소 미술관에 방문하기 어려운 환자들을 위해 두 곳의 병원을 발굴했고, 더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오산역환승센터와 물향기수목원을 전시장소로 선정했다.

 

또한, 오산한국병원은 치유’, 오산역환승센터는 소통’, 조은오산병원은 위로’, 물향기수목원은 자연이라는 장소 특정적 주제를 정해 그에 어울리는 소장품을 면밀히 검토, 37점을 선보일 예정이다.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는 문화가 생활이 되고, 생활이 예술이 될 수 있는 오산시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오산시립미술관의 첫 걸음이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7&item=54&no=41544 

 

오산시립미술관,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 두 번째 전시 개최

(재)오산문화재단에서는 시민들의 일상 공간을 문화예술의 장으로 만들어 문화와 예술로 소통하고자 찾아가는 전시회 ‘오미소’ 두 번쨰 전시를 15일 오산역환승센터에서 개최한다. 찾아가는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