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오산정보고등학교, 장애 청소년 직업 역량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신각 2023. 9. 18. 11:36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성도규)은 지난 14일 오산정보고등학교(통합형직업교육거점학교)와 장애 청소년의 직업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오산정보고등학교는 오산에 거주하는 장애 청소년들의 전문적인 진로 직업교육을 강화하고, 현장중심의 전환교육과 실습 기회를 확대할 수 있도록 각종 연대활동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성도규 관장은 오산정보고등학교와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장애 청소년의 직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며 장애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한 구성원으로 살아 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보겠다고 말했다.

 

오산정보고등학교 주훈지 교장은 이번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협약을 통해 장애 학생들이 지역사회에서 사회 참여 및 직업 지원을 위한 기회가 확대되고, 다양한 활동으로 연계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장애 청소년의 성인기 취업 준비성 강화를 위해 현장 중심형 직업 체험프로그램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1010일 장애 청소년 및 부모, 특수교사를 대상으로 진로 직업 특강과 사업체 현장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1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