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정명근 화성시장, 해뜨는마을 등 사회복지시설 방문 노고 격려

산신각 2023. 9. 27. 10:13

정명근 화성시장이 2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장애인복지시설 와우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와우리보호작업장과 노인복지시설 해뜨는마을을 방문해 백미, 배 등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와우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와 와우리보호작업장은 대한예수교장로회복지재단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인 64명에게 일상생활 지원 및 직업훈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뜨는마을은 영보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노인요양시설로 치매, 중풍 등 질환이 있는 73명의 어르신에게 일상생활지원, 의료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 시장은 와우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해뜨는마을 등을 둘러보고 장애인들과 어르신들이 생활하는데 불편한 점은 없는지 확인했다.

 

이어, “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들과 어르신들에게 풍성한 추석 명절이 되셨으면 좋겠다는 말과 함께, “추석 명절에도 일선에서 힘쓰고 계신 시설장 및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는 취약계층 등 소외된 이웃들이 넉넉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웃돕기 나눔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68&no=41744 

 

정명근 화성시장, 해뜨는마을 등 사회복지시설 방문 노고 격려

정명근 화성시장이 26일 추석 명절을 맞아 장애인복지시설 ‘와우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와우리보호작업장’과 노인복지시설 ‘해뜨는마을’을 방문해 백미, 배 등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직원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