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달빛나래어린이도서관’ 개관

산신각 2023. 10. 13. 08:58

화성시(시장·정명근)12일 어린이들이 지식과 정보로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인 화성시립 달빛나래어린이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명근 화시장과 도·시의원을 비롯해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해 달빛나래어린이도서관의 개관을 축하했다.

 

화성시달빛나래어린이도서관은 반월동 물빛공원 내 위치한 729규모의 도서관으로 행성라운지, 유아자료실, 북스페이스, 리딩스페이스, 문화교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개관식에서는 달빛나래어린이도서관의 사업 추진 경과보고와 표창 및 감사패 수여, 어린이와 함께하는 도서관 개관 축하 퍼포펀스 등이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개관기념 공연 왈츠매직과 우주 팔찌·행성 저금통 만들기 체험부스 운영, 그림책 원화전시 및 북큐레이션, 우리도서관 그리기 대회 등 시민 참여형 공연과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정명근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화성시는 많은 부분에서 전국 1등을 달성하고 있고 도서관도 그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100만 특례시 품격에 어울리는 도서관 조성을 통해 시민의 생활 속 독서 접근성을 높이고, 도서관이 모든 시민이 안전하게 활동하고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1877 

 

화성시, ‘달빛나래어린이도서관’ 개관

화성시(시장·정명근)가 12일 어린이들이 지식과 정보로 미래를 상상할 수 있는 공간인 화성시립 달빛나래어린이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이날 개관식에는 정명근 화시장과 도·시의원을 비롯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