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오산천 물놀이장 설치 사업비 10억원 확보

산신각 2023. 10. 17. 12:37

오산스포츠센터 뒤편 유휴부지에 500평 규모 물놀이장 설치 순항 예상

 

오산시(시장·이권재)는 오산천 친수하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물놀이장 설치를 위한 사업비의 대부분인 10억원을 확보했다.

 

시는 이번 사업비 확보에 따라 오산스포츠센터 뒤편 유휴부지에 1643(500) 규모의 시민 친화형 물놀이장이 설치한다는 계획이 순항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해당 물놀이장 내부에는 물놀이형 종합놀이대, 터널 분수, 물놀이장 외부에는 피크닉데크와 파라솔이 각각 설치되고, 주변으로는 그늘목이 식재될 예정이다.

 

시는 내년에 공사를 시작해 같은 해 상반기 준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앞서 이 시장은 지난 3월 시·군 정책투어 일환으로 오산시를 찾은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에게 해당 예산 반영에 힘써줄 것을 건의했고, 아울러 경기도에도 지속적으로 예산 반영 요청을 해왔다.

 

이 시장은 이번 사업비 확보와 관련 오산시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비 확보를 위해 힘써주신 경기도지사님과 국민의힘 경기도의회 의원님들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번 사업비 확보를 계기로 수청동 아래뜰공원에 추진 중인 물놀이장 조성을 위한 지원 및 협조도 지속 건의해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 이 시장은 지난 8월 교섭단체 정책드라이브 일환으로 오산을 방문한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대표단에게 시정 주요사업에 대한 지원을 건의한 바 있다.

 

이 시장은 여름철 물놀이장 이용률이 상당한 곳이 이곳 오산이라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물놀이장 등 친수시설 조성을 위해 늘 힘쓰겠다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1915 

 

오산시, 오산천 물놀이장 설치 사업비 10억원 확보

오산시(시장·이권재)는 오산천 친수하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물놀이장 설치를 위한 사업비의 대부분인 10억원을 확보했다.시는 이번 사업비 확보에 따라 오산스포츠센터 뒤편 유휴부지에 1643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