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하반기 ‘지역건축사 간담회’ 개최

산신각 2023. 10. 19. 10:56

오산시(시장·이권재)는 지난 17일 화성오산지역건축사회(회장·김선익) 소속 회원들과 담당 공무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오산시 건축행정 발전과 건실화를 위한 제안사항과 조례개정 사항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오산시 건축물관리 조례 개정사항 ▲오산시 건축 조례 개정사항 ▲가설건축물 신고대상 확대 ▲건축민원상담실 운영 ▲건축민원 민관자문단 운영 ▲건축인허가 처리기간 단축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오산시는 지역건축사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지역건축사회는 건축인허가 민원 및 분쟁 해결에 적극 참여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건축 행정 구현을 위해서 지역건축사와 협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시민에게 신뢰받는 건축 행정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1952

 

오산시, 하반기 ‘지역건축사 간담회’ 개최

오산시(시장·이권재)는 지난 17일 화성오산지역건축사회(회장·김선익) 소속 회원들과 담당 공무원 등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가졌다.간담회는 오산시 건축행정 발전과 건실화를 위한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