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사회복지 네트워크 구축’ 위한 민관협력 워크숍 개최

산신각 2023. 10. 20. 13:26

화성시(시장·정명근)가 지난 19일 아침고요수목원에서 2023년 사회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읍··동 사례관리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담당자, 희망더하기발굴단 위원, 기타 유관기관 사회복지 종사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희망더하기발굴단은 지역 내 위기가구 발견 시 신속하게 제보하고 위기가구 발굴에 참여하는 주민 중심의 인적안전망을 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민관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 및 업무 소진에 따른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현장활동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희망더하기발굴단 위원은 이번 워크숍은 지역사회 내 복지 증진을 위한 민관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주변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순 복지정책과장은 고령화 및 1인 가구 증가 등 사회구조 변화에 따른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서는 능동적인 민관협력 지역보호체계 구축이 중요하다, “지속적으로 민관이 함께 협력하고 소통해 포용적 복지도시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1973

 

화성시, ‘사회복지 네트워크 구축’ 위한 민관협력 워크숍 개최

화성시(시장·정명근)가 지난 19일 아침고요수목원에서 2023년 사회복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읍·면·동 사례관리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 담당자, 희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