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운천高, ‘별빛 인문학 콘서트’ 개최

산신각 2023. 11. 1. 11:17

오산시 운천고등학교(교장·장기혁)1026운천 별빛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뿐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사회도 함께 책 읽는 학교문화 공동체를 형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콘서트는 1학기 때부터 운천 티앤북톡(차마시며 책이야기 나누는 동아리에 참가해 꾸준히 독서 체력을 다져온 9명의 학부모들이 학생 7, 교직원 9명 등 23명의 발표자들과 함께 무대를 장식해 인생책을 소개하고, 책의 한 구절을 발췌해 낭송한 후 그 이유를 관객들과 함께 나눴다.

 

이어지는 오케스트라 연주곡은 베토벤 심포니 교향곡 5, 4악장으로 시작해 각 조가 발표할 때마다 아름다운 클래식 곡으로 분위기를 한껏 고무시켰다.

 

마지막 대미를 장식한 곡은 영화 캐리비안의 해적’ OST로 마무리 지으며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학원과 입시 준비로 바쁜 학생들이 이날만큼은 시간을 내어 인문학 콘서트에 기쁜 마음으로 동참했고, 참여한 학생들은 10월의 깊어가는 가을밤 책 읽기의 소중함을 발견하고 또 무대에서 직접 발표하며 인문학적 역량을 한껏 드높이는 기회가 되어 설레는 마음으로 눈을 반짝이며 공연을 함께 즐겼다.

 

운천 티앤북톡동아리 대표 정현정 학부모는 학부모 독서토론 아카데미라는 다소 부담감을 안고 시작한 작은 용기가 이렇게 멋진 인문학 콘서트를 장식할 수 있는 되어 뿌듯하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기혁 교장은 가을과 음악이 있고 책과 사람이 있는 행복한 프로그램을 함께하며 운천인 모두가 가을에 물드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2&no=42149

 

오산시 운천高, ‘별빛 인문학 콘서트’ 개최

오산시 운천高, ‘별빛 인문학 콘서트’ 개최오산시 운천고등학교(교장·장기혁)는 10월26일 ‘운천 별빛 인문학 콘서트’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뿐 아니라 학부모와 지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