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알바첫걸음 프로그램 성료

산신각 2023. 11. 8. 09:00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박윤희) 동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2023년 청소년 알바첫걸음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청소년알바첫걸음은 청소년 노동인권에 관한 인식 개선 및 청소년이 안전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5월 중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청소년 알바모니터링단을 모집·선정했고, 7월 중 청소년노동인권 교육 및 CS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통해 얻은 지식을 기반으로 8-9월 두 달간 청소년알바 실태조사지 제작, 만족도조사 제작, 선물 포장 등 청소년노동인권 캠페인 활동을 위한 사전준비를 완료했다.

 

819일 청소년노동인권 캠페인 당일에는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을 방문하는 청소년,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알바실태조사 및 청소년노동인권 퀴즈, 만족도조사 등을 실시했다.

 

청소년노동인권 캠페인의 전반적인 만족도는 94% 이상이었으며, 캠페인 참여자들은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유익한 정보를 설명해주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9월 중에는 알바 모니터링지를 제작하고 동탄청소년문화의집 근처 사업장 모니터링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우수 청소년알바친화사업장 10군데를 선정해 상패를 전달했다.

 

10월 말에는 청소년알바첫걸음 프로그램 활동 소감 및 피드백을 나누는 평가회를 진행했다.

 

청소년알바모니터링단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 아르바이트 및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고, 다음에도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하며 감사함을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95&item=&no=42272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알바첫걸음 프로그램 성료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박윤희) 동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2023년 청소년 알바첫걸음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청소년알바첫걸음은 청소년 노동인권에 관한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