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위한 직무교육 실시

산신각 2023. 11. 8. 10:59

오산시(시장·이권재)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2일 일정으로 경남 거제시 대명 소노캄 리조트에서 ‘2023년 오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2011년도부터 시작된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은 코로나19로 중단됐다가 4년 만에 재개됐다.

 

이번 교육은 지역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주민자치 의식을 함양하고 지역공동체 구심체 역할을 수행하는 주민자치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오산시 6개 동 주민자치위원과 담당 공무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일 차에는 시민의식의 즐거운 변화오산의 변화, 주민자치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오산시의 현황 및 오산의 변화와 미래 발전 방향에 대한 특강 등이 진행됐다.

 

또한, 개회식에서는 그동안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한 모범 주민자치위원 12명에 대한 표창 수여식도 열렸다.

 

2일 차에는 거제 케이블카를 방문해 노자산 정상과 다도해 전경을 관람했으며, 주민자치위원 간 화합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잠시나마 힘든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이 쉬어갈 수 있는 힐링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1일 차 개회식에서 이권재 시장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지역 문제를 찾아내고 해결하는 데 있어,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과 리더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연수에서 배운 내용과 경험을 토대로 오산시 주민자치가 더욱 발전하고 시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방안을 강구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2280

 

오산시, 주민자치회 역량 강화 위한 직무교육 실시

오산시(시장·이권재)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경남 거제시 대명 소노캄 리조트에서 ‘2023년 오산시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2011년도부터 시작된 주민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