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매홀초교, ‘슈퍼스타음악콘서트’ 개최

산신각 2023. 11. 9. 09:21

오산시 매홀초등학교(교장·이영빈)7일 학교 상담실에서 2학년을 대상으로 슈퍼스타음악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서지원 음악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화예술진흥원이 지원하고 이화여자대학교 이화뮤직연구센터 음악치료사들이 진행했다.

 

1학기에는 3·4학년을 대상으로 콘서트를 개최했고, 2학기에는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두 번째 콘서트다.

 

정서지원 음악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학생 정신건강을 위한 심리안정 지원으로 자신의 정서를 표현하고 조절해 심리적 탄력성 강화 긍정적 자아 성장 및 발달을 위해 진행됐다.

 

매홀초등학교 학생들은 서로를 이해하고 수용하기 우리 이야기 발견 우리의 메시지 소통하기 음악으로 조화 이루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친구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합주를 통해 협력심 및 수용력을 함양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음악극을 만들어 연주하는 과정이 힘들 때도 있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해낼 수 있어서 뿌듯했고, 자신감이 생긴 나를 발견할 수 있어서 좋았다”, “친구들과 함께 가사를 만드는 시간이 즐거웠고, 여러 가지 악기를 잘하게 되어 좋았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매홀초등학교는 이번 음악 콘서트로 학생들이 대인관계에서의 사회성 발달과 자존감 향상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8&no=42295

 

오산시 매홀초교, ‘슈퍼스타음악콘서트’ 개최

오산시 매홀초등학교(교장·이영빈)는 7일 학교 상담실에서 2학년을 대상으로 ‘슈퍼스타음악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정서지원 음악치료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문화예술진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