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환경재단, 임직원 참여 ‘줍깅’ 활동 실시

산신각 2023. 11. 9. 11:28

화성시환경재단이 8일 정남면 보통리 저수지 산책로에서 정승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직원이 참여해 줍깅활동을 진행했다.

 

줍깅이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다조깅을 결합한 용어로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에 동참하자는 취지의 환경보호운동이다.

 

이번 활동은 화성시환경재단의 ESG경영활동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임직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할 뿐만 아니라 시민에 쾌적한 동네 환경을 제공하고 깨끗한 화성시의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일조하고자 추진됐다.

 

또한, 이번 활동은 재단 임직원들이 함께 조깅하며 쓰레기를 주우면서 환경재단 임직원들의 협업 분위기를 강화하고 화합하는 자리가 됐다.

 

재단은 환경을 위해 앞장서는 기관으로서 환경, 생태, 기후변화 등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환경재단은 지난 2020년 출범한 이후 3년간 화성시의 환경보호 및 탄소절감을 위해 제로웨이스트 사업, PET 업사이클링 사업 등 다양한 사업과 활동을 진행해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2303

 

화성시환경재단, 임직원 참여 ‘줍깅’ 활동 실시

화성시환경재단이 8일 정남면 보통리 저수지 산책로에서 정승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전 직원이 참여해 ‘줍깅’ 활동을 진행했다.‘줍깅’이란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다’와 ‘조깅’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