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다원유치원, ‘신나는 국악여행’ 개최

산신각 2023. 11. 15. 15:09

화성시 다원유치원(원장홍정희)14일 소리꽃실내악단을 유치원으로 초청해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신나는 국악여행을 개최했다.

 

신나는 국악여행은 화성시 예술 활동 지원을 받는 소리꽃실내악단에 의해 진행됐으며, 다원 어린이들이 가야금, 해금, 대금, 소금, 피리, 장구, 꽹과리 등 다양한 국악기의 소리를 듣고, 친숙한 음악을 통해 음악적 감수성을 함양할 수 있었다.

 

‘Fly to the sky’로 시작된 연주회는 모두 다 꽃이야’, ‘문어의 꿈등 친숙한 동요로 이어졌으며, 실내악 연주 축제 3악장(국악 창작곡)으로 마무리됐다.

 

홍정희 원장은 다원 어린이들이 접하기 어려운 국악기의 소리를 듣고 전통예술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다원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수성을 심어줄 수 있는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계획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2400

 

화성시 다원유치원, ‘신나는 국악여행’ 개최

화성시 다원유치원(원장∼홍정희)은 14일 소리꽃실내악단을 유치원으로 초청해 전체 유아를 대상으로 ‘신나는 국악여행’을 개최했다. ‘신나는 국악여행’은 화성시 예술 활동 지원을 받는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