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깊은샘유치원, 학부모 대상 ‘다문화 연수’ 실시

산신각 2023. 11. 27. 09:43

화성시 깊은샘유치원(원장·석광우)은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문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깊은샘유치원에 있는 다문화 가정 중 높은 비율을 보이는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시아 지역의 요리 중 샤오르마와 미모사 샐러드를 직접 만들어보는 요리 활동 체험 연수로 이뤄졌으며, 요리 재료는 중앙아시아 요리법을 기본으로 하되 대한민국에서 구하기 쉬운 재료로 대체해 학부모들이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준비했다.

 

본격적인 요리 활동에 앞서 요리와 마음나눔 활동을 연계해 식재료로 자기표현하기 마음을 담은 샤우르마 만들기 마음의 그릇 만들기 등 다문화 이해 교육 나눔의 시간을 가졌으며, 미모사 샐러드 만들기로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학부모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깊은샘유치원은 유치원의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는 다문화 이해 교육 주간을 운영해 유아들에게 다양한 다문화 놀이 활동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연계해 문화 다양성 교육 및 교사의 다문화 감수성 증진을 위한 다문화 강사 초빙 등 다문화사회에 발맞춘 여러 가지 다문화 관련 활동을 하고 있다.

 

석광우 원장은 깊은샘유치원은 2023년 경기도교육청에서 다문화유치원으로 선정되어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다문화사회의 일원으로 자라날 우리 유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서로 다른 문화를 배우고 존중하는 방법을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학부모를 위한 연수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사회환경에 따라 포용성이 넓은 깊은샘 교육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2576

 

화성시 깊은샘유치원, 학부모 대상 ‘다문화 연수’ 실시

화성시 깊은샘유치원(원장·석광우)은 학부모와 함께하는 다문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연수는 깊은샘유치원에 있는 다문화 가정 중 높은 비율을 보이는 러시아, 카자흐스탄 등 중앙아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