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효행초교병설유치원, 관객참여형 인형극 ‘방귀쟁이 토미’ 관람

산신각 2023. 11. 30. 19:06

화성시 효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최진우)29일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관객참여형 인형극 방귀쟁이 토미공연을 관람했다.

 

인형극 방귀쟁이 토미는 토미가 방귀를 잘 뀐다고 친구들에게 놀림을 받고 따돌림을 당하지만 못된 도둑으로부터 위험에 처한 친구를 구해주는 이야기다.

 

이번 인형극은 친구야 사랑해 노래부르기 인형극 관람하기 토미가 되어 도둑을 물리치기 활동으로 진행됐다.

 

유아들은 인형극을 통해 친구들과의 사랑과 우정에 대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됐고, 직접 무대에 올라가서 극의 주인공이 되어 친구들을 도와줌으로써 긍정적인 자아감 형성에 도움을 받았다.

 

아람반 유아는 제가 토미가 돼서 방귀로 친구를 도와주는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앞으로 친구를 도와주고 사랑해줄 거예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영미 원감은 친구 사랑 의식을 내면화시키고 올바른 정서 함양을 위한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2630

 

화성시 효행초교병설유치원, 관객참여형 인형극 ‘방귀쟁이 토미’ 관람

화성시 효행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최진우)는 29일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관객참여형 인형극 ‘방귀쟁이 토미’ 공연을 관람했다.인형극 ‘방귀쟁이 토미’는 토미가 방귀를 잘 뀐다고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