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송옥주 국회의원, 허위 사실 유포 지역 언론사 강경 대응 방침…언중위·선관위 제소, 경찰 고발 등

산신각 2024. 1. 29. 08:48

화성시 송옥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국방위원회·화성 갑)이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허위 사실 유포를 지속한 지역 언론사를 언론중재위원회와 선거관리위원회에 제소하고 경찰에 고발하는 한편, 향후 발생하는 유사 행위에도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송 의원측은 최근 화성의 한 지역 언론은 당내 현역의원 평가 결과를 둘러싸고 제기된 송옥주 의원에 대한 허위 사실을 계속해서 유포하고 있다. 그러나 해당 내용은 지난 11일 민주당에서 공식적으로 부정하고 수사당국에 수사를 의뢰하기로 결정까지 한 사안으로 이미 명백하게 허위임이 밝혀진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해당 언론사는 이러한 민주당 중앙당 차원의 대응에도 이후 두 차례나 그 내용을 인용한 기사를 유포함으로써 선거를 앞둔 시점에 지역에서 송옥주 의원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한 흑색선전을 멈추지 않고 있다최근 당내에서도 우리 당 일부 후보자들 사이의 인신공격과 상호 비방 행위에 대해서 단호히 대처할 방침을 밝힌 바 있다. 선거 국면에서 특정 후보와 유착이 의심되는 언론사가 이미 허위 사실임이 밝혀진 내용을 계속해서 유포·확산하는 행위는 다가올 선거의 공정성을 심각하게 해치는 행위라면서 허위사실 유포 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5&no=43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