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화성산업진흥원, ‘2024년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 수요기업 모집

산신각 2024. 2. 22. 11:54

화성산업진흥원(원장·김광재)‘2023년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총 5건의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국내 대·중견·중기업·공공기관(이하 수요기업)이 필요로 하는 제품 및 서비스를 관내 중소벤처기업(이하 참여기업)이 개발 및 사업화할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지난해 총 5건의 프로젝트를 지원해 특허출원 3, 기술 국산화 2건 등 기술적 성과와 16억원에 달하는 사업화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디에스시동탄(수요기업)과 원영정밀(참여기업)은 자동차 시트 프레임용 리트랙터 브라켓과 테더 브라켓을 경량화해 기존 대비 약 30% 가벼운 제품을 개발했다.

 

디에스시동탄은 4000만원 상당의 물량을 구매 확약하고, 원영정밀은 제품을 양산했다.

 

디에스시동탄은 2022년는 참여기업으로, 2023년에는 수요기업으로 참여하며,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의 성과를 더욱 빛나게 했다.

 

화성도시공사(수요기업)화선엠텍(참여기업)이 함께 이뤄낸 성과도 눈여겨 볼만하다.

 

두 기업은 360도 방향 전환이 가능한 반자율 운구대차의 국산화 개발에 성공해 기존에 없었던 획기적인 운구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화선엠텍은 해당 제품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화성도시공사로부터 약 6000만원의 구매 확약을 받았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은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들이 함께 성장하며 지역경제에 기여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 “앞으로도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격차를 완화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을 진행해 기업하기 좋은 화성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산업진흥원은 2024년에도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오는 314일까지 수요기업을 모집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산업진흥원 기업지원플랫폼(hipa.hscity.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item=35&no=43384

 

화성산업진흥원, ‘2024년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 수요기업 모집

화성산업진흥원(원장·김광재)은 ‘2023년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총 5건의 프로젝트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중소 동반성장 프로그램은 국내 대·중견·중기업·공공기관(이하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