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재난응급의료협의체 긴급회의 개최

산신각 2024. 3. 1. 15:46

화성시(시장·정명근)27일 재난안전대책회의에 이어 29일 재난응급의료협의체(이하 협의체) 회의를 동탄보건소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화성시 서부 동탄 동부보건소를 비롯해 화성소방서, 화성서부동탄경찰서, 지역응급의료센터기관시설 5개소 및 병원급 의료기관 3개소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의료계 집단행동에 따른 대응책을 논의했다.

 

먼저, 협의체는 최근 의료계 집단행동 관련 기관별 비상진료대책을 공유하고 응급환자 병원 이송 대응체계와 핫라인 구축 등 협의체 간 긴밀한 협조체계 유지 등 주요 안건에 대해 논의를 나눴다.

 

협의체 위원장인 심정식 서부보건소장은 무엇보다 시민의 생명과 보호가 최우선이라며 병원, 소방, 경찰 등 관계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해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해 의료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는 문 여는 의료기관 현황과 운영시간을 응급의료포털에 안내 중이며, 응급의료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 129 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no=43487

 

화성시, 재난응급의료협의체 긴급회의 개최

화성시(시장·정명근)가 27일 재난안전대책회의에 이어 29일 재난응급의료협의체(이하 협의체) 회의를 동탄보건소 대강당에서 개최했다.이번 회의는 화성시 서부 ․ 동탄 ․ 동부보건소를 비롯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