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비봉초교, ‘봄을 부르는 동시 쓰기’ 실시

산신각 2024. 3. 25. 10:16

화성시 비봉초등학교(교장·김삼수)는 학교의 아름다운 전통 이어가기일환으로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계절별로 동시 쓰기와 시화 꾸미기를 진행하고 있다.

 

동시 쓰기는 계절별로 진행되며, 봄을 알리는 동시 쓰기는 6학년 여름은 5학년 가을은 4학년 겨울은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비봉초등학교는 새싹들이 움트기 직전 동시 쓰기 수업을 통해 학교의 자연환경과 학교생활을 동시에 담아낸 자작 시를 시화로 꾸민 뒤 학교 화단에 전시한다.

 

동시 쓰기 수업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동시를 쓰기 위해 주변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관찰해야 하는 것을 알게 됐다, “어울리는 낱말을 찾아내서 글을 쓰는 것이 조금 어렵기는 하지만 다 하고 나니 시인이 된 느낌도 들고 성취감이 든다고 말했다.

 

김삼수 교장은 누구나 마음속이 시인이 산다. 동시 쓰기는 학생들의 마음에 사는 시인을 이끌어 내는 일이라며, “동시 쓰기는 학생들의 문예 감수성, 사고력, 관찰력 향상과 주변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가꾸는 데 매우 효과가 높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3700

 

화성시 비봉초교, ‘봄을 부르는 동시 쓰기’ 실시

화성시 비봉초등학교(교장·김삼수)는 학교의 ‘아름다운 전통 이어가기’ 일환으로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계절별로 동시 쓰기와 시화 꾸미기를 진행하고 있다.동시 쓰기는 계절별로 진행되며,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