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어선사고 예방 ‘어업인 릴레이 안전캠페인’ 실시

산신각 2024. 4. 2. 11:09

 

화성시(시장·정명근)1일 화성시 경기수협 궁평항사업소 위판장 일대에서 어선사고 예방을 위한 어업인 릴레이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평택해양경찰서, 경기수협, 화성시 자망복합협의회, 관내 연안어선 어업인 등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최진철 어업인 대표가 어선 안전조업 결의문을 낭독하는 안전조업 실천 자정 결의대회에 이어, 참석자들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구호를 외치며 항포구를 순회하는 현장 캠페인도 진행했다.

 

또한, 어업인을 대상으로 출항 전 안전 점검 및 구명조끼 착용 생활화 무선설비 및 위치발신 장치 상시·정상 작동 계도 사고예방 안전수칙 준수 등의 내용을 담은 홍보물도 배포했다.

 

박병남 해양수산과장은 이번 어선안전 캠페인이 어업인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어선사고 예방을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급증하고 있는 해양사고 예방 및 어업인 인명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http://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78&item=202&no=43778

 

화성시, 어선사고 예방 ‘어업인 릴레이 안전캠페인’ 실시

화성시(시장·정명근)가 1일 화성시 경기수협 궁평항사업소 위판장 일대에서 어선사고 예방을 위한 ‘어업인 릴레이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캠페인에는 평택지방해양수산청, 평택해양

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