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축제

화성시문화재단, 반석아트홀에서 연극‘고도를 기다리며’ 공연

산신각 2024. 4. 11. 11:15

화성시(시장·정명근)가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선보였다.

 

아일랜드 출신 극작가 사무엘 베케트의 대표작인 고도를 기다리며는 부조리극의 대명사로 두 주인공이 실체가 없는 인물인 고도(Godot)’를 하염없이 기다리며 나누는 대화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연극이다.

 

화성시문화재단 기획공연으로 개최된 이번 공연은 신구, 박근형, 박정자 등 한국 연극계의 거목들이 열연을 펼쳐 더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정명근 시장은 10일 공연장을 찾아 배우들과 만남의 자리를 갖고 배우들의 열연에 대한 감동을 전했으며, “102만 화성시민이 생활 속에서 문화·예술을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가칭)트라이엠파크 공연장과 시립미술관, 어린이과학관 등 대규모 문화시설을 건립해 국내외의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는 문화기반시설을 확충해 나가고 있으며, 마을 주민이 주체가 돼 만들어가는 지역별 자생특화축제 및 지역예술인들의 지속적 창작활동을 위한 예술인 기회소득 지원 등의 사업 또한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7&item=&no=43856

 

화성시문화재단, 반석아트홀에서 연극‘고도를 기다리며’공연

화성시(시장·정명근)가 지난 9일과 10일 이틀간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연극 ‘고도를 기다리며’를 선보였다.아일랜드 출신 극작가 사무엘 베케트의 대표작인 ‘고도를 기다리며’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