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소방서, 봄철 산악사고 안전대책 추진

산신각 2024. 4. 18. 17:15

 

화성소방서(서장·고문수)는 봄철 등산객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18일 화성시 정남면에 위치한 서봉산 등산로에서 산악사고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산악안내표지판 및 간이구조구급함을 정비했다고 밝혔다.

 

소방청 통계에 따르면 2023년 산악사고는 봄·가을철에 집중적으로 발생하며, 주요 사고 원인으로는 실족·추락·길잃음이 88.8%.

 

이에 화성소방서는 4월부터 531일까지 산악사고 안전대책을 추진해 등산객들에게 안전수칙 준수사항을 홍보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산악위치표지판 점검 사고 다발지점 간이구조구급함 정비 의용소방대의 주요 등산로 산악안전지킴이 운영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합동안전점검 실시 등이다.

 

고문수 화성소방서장은 등산객 인구가 증가하는 계절을 맞아 산악사고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안전수칙 준수를 통한 즐겁고 안전한 산행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211&item=&no=43946

 

화성소방서, 봄철 산악사고 안전대책 추진

화성소방서(서장·고문수)는 봄철 등산객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18일 화성시 정남면에 위치한 서봉산 등산로에서 산악사고 안전대책의 일환으로 산악안내표지판 및 간이구조구급함을 정비했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