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행정초교, 학생주도 프로젝트 ‘행정즐거움전’ 실시

산신각 2024. 5. 10. 15:28

화성시 행정초등학교(교장·이순호)는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5310일 이틀간 어린이날 기념해 학생자치회 학생주도 프로젝트인 행정즐거움전을 실시했다.

 

행정즐거움전은 행정초등학교만의 특색 행사로서 학생자치회가 주도하는 놀이 및 스포츠 활동 참여를 통해 즐거운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한 목적으로 운영됐다.

 

학생 수가 많아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53일에는 1~3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510일에는 4~6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나눠 운영했다.

 

행사 준비 시기부터 행정초등학교 전교생들이 설문조사에 참여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냈고, 교장 선생님을 이겨라! 빙글빙글 골넣기 점보 컵 쌓기 슝슝! 컬링 농구 골대를 향해! 랜덤 플레이 댄스 등 총 6가지 게임 활동이 종목으로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친구들과 함께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기획부터 준비, 운영에 이르기까지 행정초등학교 전교생의 의견을 모아 학생 자치회 임원들이 스스로 준비했다는 면에서 의미가 컸다.

 

행정초등학교 학생자치회는 수차례 협의회를 거쳐 행정즐거움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행사를 계획하며 운영팀을 조직했다.

 

종목별 부스 운영 담당자를 지정하고, 운영에 필요한 물품을 찾아 구입하는 등 학생들이 모든 행사를 기획하고 주도적으로 준비했다.

 

해당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는데, “교장선생님과 게임을 함께하니 신기하고 즐거웠어요!”, “제가 투표했던 컬링을 실제로 할 수 있어 재미있었어요와 같은 반응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학생자치회 6학년 학생은 마지막 어린이날을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동생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어 정말 뜻깊은 행사였고, 이런 전통이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순호 교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학생들이 스스로 준비한 행정즐거움전이 어른들의 축하보다 더욱 뜻깊게 느껴졌고, 학생들이 자신들의 날을 더욱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4280

 

화성시 행정초교, 학생주도 프로젝트 ‘행정즐거움전’ 실시

화성시 행정초등학교(교장·이순호)는 학생자치회를 중심으로 5월3일 10일 이틀간 어린이날 기념해 학생자치회 학생주도 프로젝트인 ‘행정즐거움전’을 실시했다.행정즐거움전은 행정초등학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