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2024년 지역사회 청년활동가 워크숍’ 개최

산신각 2024. 6. 24. 15:28

화성시(시장·정명근)22일 화성시민대학에서 청년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확대를 위한 ‘2024년 지역사회 청년활동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팀빌딩 강의 청년정책거버넌스 역량강화 강의 토론 및 청년공감 릴레이 토크 청년 퀴즈쇼등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 진행됐다.

 

특히, 특례시 출범을 맞이해 특례시 발전에 적합한 청년체감형 정책발굴을 위해 청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시는 모집공고, 관내 유관기관 및 청년단체, 청년참여플랫폼 청년DB’를 활용해 화성시에서 활동하는 청년활동가를 공개모집 했으며, 40여 명의 청년들이 참석했다.

 

이날 참석한 한 청년은 이번 워크숍은 청년들 간 공감대 형성과 교류를 통해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 아이디어에 대해 고민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준영 청년청소년정책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됐길 바라며, 다양한 분야의 청년활동가들이 사회에 참여하며 활동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95&item=&no=44902

 

화성시, ‘2024년 지역사회 청년활동가 워크숍’ 개최

화성시(시장·정명근)가 22일 화성시민대학에서 청년역량 강화 및 네트워킹 확대를 위한 ‘2024년 지역사회 청년활동가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날 워크숍에서는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팀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