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청원초교, 생태체험학습장에 심은 감자·고추 수확해 전교생과 나눠

산신각 2024. 7. 5. 14:01

 

화성시 청원초등학교(교장·이성수)는 지난 628일과 72일 전교생에게 생태체험학습장에 심은 감자와 고추를 수확해 나눴다.

 

청원초등학교는 생태체험학습장을 운영해 해마다 다양한 채소를 심어서 수확하는 즐거움을 학생들에게 심어주고 있다.

 

학교에서 직접 가꾸고 수확한 채소를 가정으로 보내 가족들과 함께 건강한 먹거리 재료로 요리를 하는 과제를 주고 즐거운 가정체험학습으로 연계시키고 있다.

 

1학년 학부모는 학교에서 받은 감자로 아이와 함께 감자샐러드를 만들고, 감자로 된장국과 치즈 감자전을 만들어 먹었다, “감자가 시중에 파는 것보다 단단하고 색도 이쁘다고 말하며 학교에서 운영하는 자녀의 텃밭 체험에 만족감을 전했다.

 

이성수 교장은 아이들이 식물에 관심을 가지고 건강한 먹거리를 직접 수확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자연과 함께하는 감성교육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5023

 

화성시 청원초교, 생태체험학습장에 심은 감자·고추 수확해 전교생과 나눠

화성시 청원초등학교(교장·이성수)는 지난 6월28일과 7월2일 전교생에게 생태체험학습장에 심은 감자와 고추를 수확해 나눴다.청원초등학교는 생태체험학습장을 운영해 해마다 다양한 채소를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