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학동초교, ‘학동초 SW-AI 체험전’ 개최

산신각 2024. 7. 9. 14:44

화성시 학동초등학교(교장·정영미)는 오는 12일까지 인공지능(AI) 기술과 에듀테크를 활용한 소프트웨어(SW)를 체험해보는 학동초 디지털 SW-AI 체험전을 운영한다.

 

학동초등학교는 2024학년도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체험전은 인공지능과 소프트웨어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체험전은 프로그래밍 AI 융합코딩 메타버스 생성형 AI 머신러닝 대시로봇 AI 체육 융합의 총 7개의 체험공간으로 구성됐으며, 학생들은 로봇 움직이기, 자신의 움직임을 컴퓨터에 인식시키기, 생성형 AI와 대화하기 등 직접 소프트웨어와 AI를 만나고 체험해 볼 수 있다.

 

프리뷰 체험전에 참여한 학생은 로봇을 내가 스스로 조정하고 원하는 곳이로 이동시키는게 재미있다, “다른 체험도 많이 해보고 싶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번 디지털 AI-SW 체험전을 준비한 전재은 교사는 이번 체험전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교육에 대한 관심과 흥미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5041

 

화성시 학동초교, ‘학동초 SW-AI 체험전’ 개최

화성시 학동초등학교(교장·정영미)는 오는 12일까지 인공지능(AI) 기술과 에듀테크를 활용한 소프트웨어(SW)를 체험해보는 ‘학동초 디지털 SW-AI 체험전’을 운영한다. 학동초등학교는 2024학년도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