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고정초교, 아침식사 결식율 제로 위한 ‘전교생 아침머꼬’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 도와

산신각 2024. 7. 15. 12:00

화성시 송산면 고정초등학교(교장·이인옥)2024315일부터 전교생 아침머꼬를 월드비전의 지원과 학교발전기금으로 운영하고 있다.

 

고정초등학교 전교생들은 학교 통학버스에서 내린 후 1층 다목적실에 모여 아침 식사를 하는 아침머꼬를 통해 서로의 일상을 나누고 소통과 유대감을 강화하면서 식습관 개선에도 일조하고 있다.

 

학생들은 영양을 고려한 아침을 먹으며 선·후배, 친구들과 밤사이 있었던 일상을 나눈다.

 

아침머꼬를 통해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교우관계를 형성하고, 건강한 아침식사와 정서적 안정을 얻음으로써 고정초등학교만의 우수 교육복지 사례로 학교생활 만족도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3학년 학생은 아침에 통학버스 타느라 시간에 쫓기는데 학교에서 아침밥을 먹으니 속도 든든하고 어떤 음식이 나올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최예은 학부모회장은 아침에 세 자녀를 깨워 학교통학버스 태우기도 바빠 아침을 제대로 챙기기 어려운데 학생들의 성장을 고려한 아침식사를 주니 너무 감사하다, “마음은 있어도 직장의 문제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아침을 챙겨 줄 수 없는데, 전교생이 아침을 먹으니 작은 학교의 소소한 행복을 누릴 수 있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69&no=45084

 

화성시 고정초교, 아침식사 결식율 제로 위한 ‘전교생 아침머꼬’로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 도

화성시 송산면 고정초등학교(교장·이인옥)는 2024년 3월15일부터 ‘전교생 아침머꼬’를 월드비전의 지원과 학교발전기금으로 운영하고 있다.고정초등학교 전교생들은 학교 통학버스에서 내린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