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오산시 화성초교 6학년,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

산신각 2024. 7. 17. 11:09

오산시 화성초등학교(교장 이은희)6학년 학생들이 지역사회 환경보호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성초교 6학년 학생들은 플로깅 환경보호 참여 서명 캠페인 알뜰시장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지속가능한 환경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은 지난달 학교 주변에서 플로깅 활동과 환경보호 참여 서명 캠페인을 진행했다.

 

화성초등학교 주변을 걷거나 뛰면서 돌면서 떨어져 있는 쓰레기를 주우면서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고, 나아가 지역 주민들에게 환경보호에 대한 관심을 더욱 확산시키고자 환경보호 동참 서명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플로깅에 참여한 학생은 플로깅을 하면서 환경을 지키는 기분이 들어서 너무 좋았고, 서명 운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근 교내에서는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준비해 알뜰시장을 개최했다.

 

알뜰시장은 집에서 불필요하게 쌓인 물건을 가져와 교환하거나 판매하는 행사로 물건의 재사용을 촉진하고 자원 낭비를 줄이는 데 중점을 뒀으며, 수익금 중 일부를 화성초교 자치회의 결정에 따라 기부될 예정이다.

 

알뜰시장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내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다른 친구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은희 교장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하는 모습이 매우 자랑스럽다, “환경보호는 모두가 함께해야 하는 일이며, 앞으로도 환경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학생들이 미래의 환경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8&no=45103

 

오산시 화성초교 6학년,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

오산시 화성초등학교(교장 이은희)는 6학년 학생들이 지역사회 환경보호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성초교 6학년 학생들은 ▲플로깅 ▲환경보호 참여 서명 캠페인 ▲알뜰시장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