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한신大-오산大-오산청년협의체-오산시자원봉사센터, 청년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신각 2024. 7. 24. 11:52

오산시(시장·이권재)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산시 청년협의체, 한신대학교, 오산대학교, ()오산시자원봉사센터 등 4개 기관과 청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청년의 사회공헌활동을 촉진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공동체 구축 및 사회적가치 창출에 기여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식에는 이권재 시장, 서유진 오산시 청년협의체 대표, 강성영 한신대학교 총장, 허남윤 오산대학교 총장, 이경용 오산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등 17명이 참여해 청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지역사회 연계형 봉사활동 추진을 위한 거버넌스 구축 지역사회 이해 및 문제해결을 위한 자원봉사 활동 지원 봉사활동 확산을 위한 정보공유 및 홍보 활동 등이다.

 

오산시는 업무협약에 따라 자원봉사 참여의 지속성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청년층이 주도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권재 시장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시민 인식 변화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 및 공익 활동에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5개 기관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청년 자원봉사가 활성화되어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95&item=&no=45182

 

오산시-한신大-오산大-오산청년협의체-오산시자원봉사센터, 청년 자원봉사 활성화 위한 업무협

오산시(시장·이권재)는 23일 시청 상황실에서 오산시 청년협의체, 한신대학교, 오산대학교, (사)오산시자원봉사센터 등 4개 기관과 청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