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동탄中, ‘2024 비전익스피리언스’ 진로 체험 참가

산신각 2024. 9. 7. 12:37

화성시 동탄중학교(교장·남현석)6일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진행된 ‘2024 비전익스피리언스진로 체험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는 중학생들의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역량을 높이기 위해 화성교육협력지원본부와 초록우산 그리고 현대자동차가 운영한 체험프로그램이다.

 

‘2024 비전익시피리언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복합문화공간을 체험하고 자동차 관련 직업 탐색의 기회가 됐으며, 학생들에게 자동차산업의 역동적인 현장성과 미래기술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고도화된 자율주행, 지속가능한 수소 에너지, 미래 항공 모빌리티 등이 적용된 체험 공간에서 학생들은 미래사회의 변화를 주도하는 산업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었다.

 

이번 탐방 체험은 자동차분야 진로에 관심이 많은 학생에게 맞춤형 교육의 기회가 되어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비전익스피리언스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자동차 산업에 대해 깊이 있게 알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오전에 이뤄진 견학에서 수소 에너지를 활용한 탄소배출 제로 자동차의 구동 체험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위한 가치 있는 도전에 함께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오후 진로 강연에서 자동차산업 트렌드를 이끌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다양한 기술 개발과 자동차 관련 직무와 진로 정보를 알게 되어 무척 유익했다, “앞으로 다양한 진로 체험을 통해 미래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역량을 키우며 세상을 바람직한 방향으로 바꿔가고 싶다고 말했다.

 

남현석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와 학습을 주도적으로 설계하고 삶과 연계된 깊이 있는 배움이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55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