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안~남양 고속화도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화성시(시장·정명근)는 23일 ‘발안남양도로주식회사’를 사업시행자로 최종 지정하고 주간사인 HL디앤아이한라(주)와 ‘발안~남양 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노선은 향남지구에서 남양뉴타운까지 왕복 4차선 자동차 전용도로 15.36km 구간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민간자본 3817억원을 포함한 사업비 4463억원을 투입해 2026년 착공해 2029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된다.
본 노선 개통 시 향남~남양~안산 구간 통행 시간이 현재 40분에서 20여 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될 전망으로 수도권 서남부 지역 장거리 교통량을 분산해 교통혼잡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인구 100만 특례시를 앞둔 화성시 면적은 서울의 1.4배에 이르는 844㎢에 달한다.
지역 균형발전과 화성시민들의 이동 편의, 도시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도로나 철도 등 교통인프라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23일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정명근 시장과 홍석화 HL디앤아이한라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정명근 시장은 “‘발안~남양 고속화도로’를 시작으로 화성~오산, 매송~동탄 고속화도로 등 민선8기 화성시가 추진하는 ‘화성 내부 순환도로망’을 구축해 동서남북 주요 신도시와 거점을 잇고, 관내 30분 이동 시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item=392&no=45668
화성시, 발안~남양 고속화도로 민간투자사업 실시협약 체결
‘발안~남양 고속화도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화성시(시장·정명근)는 23일 ‘발안남양도로주식회사’를 사업시행자로 최종 지정하고 주간사인 HL디앤아이한라(주)와 ‘발안~남양 고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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