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시 병점초교, ‘병점 떡 가게가 BOOK적 BOOK적’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산신각 2024. 9. 26. 17:51

화성시 병점초등학교(교장·나기상)는 독서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25·26일 전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병점 떡 가게가 BOOKBOOK적 독서의 달행사를 운영했다.

 

병점 떡 가게가 BOOKBOOK적 독서의 달행사는 떡이 주제인 책을 읽으며 우리 고장 병점의 지명 유래를 알고, 우리 전통 떡의 역사와 종류를 이해할 수 있도록 떡과 책, 독서를 주제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5·6학년 학생들이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직접 독서체험행사를 기획하고 부스를 운영하는 학생주도형 독서활동으로 운영됐다.

 

25일에는 5·6학년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1~4학년 학생들을 이끌며, 도란도란 북크닉 설탕 클레이로 떡 만들기 떡 모양 그립톡과 슈링클스 열쇠고리 만들기 떡 모양 책갈피 만들기 독서 퀴즈 등의 다양한 독서체험행사를 전교생이 즐겁게 참여했다.

 

26일에는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부모님과 함께하는 우리 전통 떡 만들기활동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부모님과 함께 알록달록한 꽃 송편을 만들며 우리 전통 떡 문화를 체험하고 전통음식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느낄 수 있었다.

 

나기상 교장은 이번 독서의 달행사는 우리 병점초등학교 학생들이 프로젝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체험 부스를 준비하면서 친구들과 함께하는 상호협력능력을 기르고 자유롭게 생각을 표현하는 창의적 사고력을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하며 준비했다, “앞으로도 책 읽는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독서체험행사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5702

 

화성시 병점초교, ‘병점 떡 가게가 BOOK적 BOOK적’ 독서의 달 행사 운영

화성시 병점초등학교(교장·나기상)는 독서하기 좋은 가을을 맞아 25·26일 전교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병점 떡 가게가 BOOK적 BOOK적 독서의 달’ 행사를 운영했다. ‘병점 떡 가게가 BOOK적 BOOK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