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40개소)에 청소비 최대 70만원 지원

산신각 2024. 10. 16. 12:17

화성시(시장·정명근)는 관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를 대상으로 업소당 최대 70만원의 청소비용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음식점 위생등급 최종 지정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업소며, 오는 1129일까지 선착순 40개소를 모집한다.

 

, 위생등급 유효기간 만료 4개월 미만인 업소는 연장 신청을 선행해야 하고 식품위생법 위반으로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영업자는 신청서를 작성해 붙임서류와 함께 위생정책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 제출하면 되며, 예산 소진 시 신청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에서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청소비 지원을 검색하거나 위생정책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관리 상태를 평가해 우수한 업소에 등급(매우 우수/우수/좋음)을 지정해 공개하는 제도로 유효기간은 지정일로부터 2년이며 만료 60일 전까지 연장 신청할 수 있고, 연장 신청 시 평가점수에 가점(2)을 부여한다.

 

오제홍 환경국장은 음식점 위생등급제에 대한 시민들의 신뢰도 향상 및 제도 활성화 효과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안전한 외식문화 조성을 위한 정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5818

 

화성시,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40개소)에 청소비 최대 70만원 지원

화성시(시장·정명근)는 관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를 대상으로 업소당 최대 70만원의 청소비용을 지원한다.지원 대상은 신청일을 기준으로 음식점 위생등급 최종 지정일로부터 1년 이상 경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