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글로벌 캐릭터 전문기업 투빗(주), ESG 실천 및 공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산신각 2024. 10. 23. 20:04

보타닉가든 화성하니와 숲속친구들연계한 콘텐츠 개발 협력

 

보타닉가든 화성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랜드마크로 한 단계 도약할 전망이다.

 

화성시(시장·정명근)23일 글로벌 캐릭터 전문기업 투빗()(대표:김영화·엄서영)보타닉가든 화성과 캐릭터 지식재산(IP)을 연계해 ESG 가치를 전파하기 위한 ‘ESG 실천 및 공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화성시 생활문화창작소에서 열린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정명근 시장, 김영화·엄서영 투빗() 공동대표 등이 참석해 보타닉가든 화성하니와 숲속친구들이 세계적인 ESG 대표 시설과 캐릭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로 투빗()하니와 숲속친구들의 지식재산(IP) 무상 활용 하니와 숲속친구들콘텐츠를 활용한 자연보호 액티비티, 환경교육, 기획전시 등 프로그램 개발 ESG 실현을 위한 기업 후원 등을 추진하게 된다.

 

특히, ‘보타닉가든 화성의 주요 공간을 투빗()이 제작·보유한 대표 캐릭터 애니메이션인 하니와 숲속친구들을 활용해 자연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전달할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투빗()은 지난 20여 년간 자연 친화적인 콘텐츠를 개발해 온 글로벌 캐릭터 전문기업으로 대표작인 하니와 숲속친구들(영문명:Hanni and the Wild Woods)’은 대한민국 애니메이션으로는 최초로 세계적인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미국 워너브라더스 디스커버리(WBD) 키즈&패밀리 채널에서 미국 전역으로 방영되고 있다.

 

특히, 주요 등장 캐릭터들이 자연 속에서 벌어지는 사계절 테마 에피소드를 통해 주 시청자인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자연의 소중함과 자연환경을 가꾸고 보호하기 위한 관심과 실천의 중요성을 전달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시는 보타닉가든 화성으로 조성한 식물원과 정원 등 주요 공간에 시민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이 있는 전시공간을 조성해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차별화된 정원시설·전시온실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또한, 투빗() 외에도 ESG 경영에 관심 있는 기업들이 자발적인 후원과 협력을 통해보타닉가든 화성과 연계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는 다양한 기업들이 하니와 숲속친구들캐릭터와 연계한 다양한 환경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보타닉가든 화성조성 공간에 실현하는 활동에 참여하며, ESG 경영을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과 실천으로 시민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투빗()과의 지속 협력을 통해 보타닉가든 화성의 콘텐츠 전략을 장기적으로 강화해 20251월 특례시 출범에 발맞춰 보타닉가든 화성을 전 세계 방문객들이 찾는 글로벌 랜드마크이자 ESG 가치를 실현하는 선도적인 모델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정명근 시장은 이번 민·관 협력은 보타닉가든 화성이 추구하는 식물 주제의 전시, 관람, 체험 기능과 더불어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다가올 미래 세대의 정주 환경을 위해 자연보호와 ESG 경영을 전국적으로 확산하는 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영화·엄서영 투빗() 대표는 투빗을 비롯한 많은 기업들의 참여는 보타닉가든 화성을 더욱 풍부한 콘텐츠로 채우고 참여 기업과 시민들에게 자연보호와 환경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5904

 

화성시-글로벌 캐릭터 전문기업 투빗(주), ESG 실천 및 공동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보타닉가든 화성’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랜드마크로 한 단계 도약할 전망이다.화성시(시장·정명근)는 23일 글로벌 캐릭터 전문기업 투빗(주)(대표:김영화·엄서영)과 ‘보타닉가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