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도농상생 프로젝트 ‘토종요리미식회 3차’ 실시

산신각 2024. 11. 13. 11:54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는 지난 12일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화성시 생활문화창작소에서 화성시민들을 대상으로 토종요리미식회 3행사를 진행했다.

 

토종요리미식회()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가 진행하고 있는 도농상생 프로젝트중 한 사업으로 화성시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액션그룹 궁평농장에서 개발한 토종요리를 토종농산물과 화성 로컬푸드를 활용해 만들어보는 체험활동이다.

 

해 마지막을 장식하는 토종요리미식회무침에 취하다라는 주제로 건가지잡채‘'토종무깍두기의 레시피를 배우고 신선한 화성의 토종농산물을 활용해 직접 토종요리를 만들어보는 체험이 진행됐다.

 

토종가지와 토종무를 중심으로 토종부추, 토종고추, 토종당근 등 다양한 식재료들과 함께 레시피를 제작해 참가한 화성시민들에게 화성로컬푸드뿐만 아니라 토종농산물의 우수성과 신선함을 재각인시키는 상징으로 작용했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김장철 대표적인 음식은 깍두기가 토종무로 제작해도 독특하게 맛있는 맛을 낼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고, 가지로 만든 잡채에 대한 이미지가 신선하게 다가와 색다른 경험이었다“2025년에도 화요미식회가 더욱 활성화되어서 화성시의 농산물과 가공품이 시민들에게 더 깊게 다가오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이원철 대표이사는 이번 회차로 마무리되는 토종요리미식회는 도농 상생 프로젝트의 한 축을 담당하면서 시민들에게 화성로컬푸드와 토종농산물의 가치에 대해 알리기 위해 노력해왔다. 도시와 농촌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그날까지,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는 로컬푸드 홍보의 장을 확대해 시민들에게 와닿을 수 있는 계기를 늘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178&item=&no=46102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도농상생 프로젝트 ‘토종요리미식회 3차’ 실시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는 지난 12일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화성시 생활문화창작소에서 화성시민들을 대상으로 ‘토종요리미식회 3차’ 행사를 진행했다. ‘토종요리미식회’는 (재)화성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