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소방서, 설 연휴 대비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 실시

산신각 2025. 1. 21. 09:38

화성소방서(서장·고문수)20일 설 연휴 대비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소방서와 지역 내 의료기관 간의 협력을 강화해 시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 명절을 앞두고 응급 상황에 대한 대비와 협력의 필요성이 강조된 가운데,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 응급의료시스템의 협력을 한층 강화하는 방안이 논의됐다.

 

특히, 명절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응급 환자들을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응급실 운영 및 환자 이송체계를 철저히 점검하는 데 중점을 뒀다.

 

간담회는 화성중앙병원과 디에스병원을 방문하며 병원장, 간호부장 등 병원관계자와의 협의를 통해 진행됐으며, 22일에는 수앤수병원과 유일병원을 순회 방문할 예정이다.

 

주요 논의 내용으로는 설 연휴 비상대응 기간 중증환자 이송 지연 방지 대책 응급환자 이송체계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중증환자 관련 구급 현장 활동에 대한 협의 등이 포함됐다.

 

고문수 소방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명절 기간 동안 응급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211&item=&no=46577

 

화성소방서, 설 연휴 대비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 실시

화성소방서(서장·고문수)는 20일 설 연휴 대비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소방서와 지역 내 의료기관 간의 협력을 강화해 시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응급의

www.hsnews.or.kr

 

 

#화성뉴스 #화성소방서 #명절 #응급의료서비스 #지역응급의료협의체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