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특례시, 2025년 ‘경기도 간병 SOS 프로젝트’ 실무교육 실시

산신각 2025. 1. 23. 19:12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22일 정남면 YBM 연수원에서 29개 읍··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직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경기도 간병 SOS 프로젝트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2월 중 사업 시행을 앞두고 2025경기도 간병 SOS 프로젝트사업의 주요 내용 추진체계 및 일정 실무 추진 사항을 사전에 이해하고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의 세부적 내용으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으며, 특히 사업의 핵심 내용 실습을 통한 원활한 신청 접수 교육 체크리스트를 활용한 안내 방향 AI 기술을 활용한 업무 능력 향상 등이 다뤄졌다.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새로운 복지 사업에 대해 읍··동의 기능과 역할이 점차 확대되고 있어 다양한 신청 사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읍··동 실무자의 역량강화가 매우 중요하다화성시는 경기도와 협업해 저소득 노인의 간병비 부담을 완화하고 일상 회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20252월 중경기도 간병 SOS 프로젝트사업의 최종 지침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시행에 나설 예정이며, 시는 이후 시민들에게 사업 내용 및 신청 방법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211&item=&no=46610

 

화성특례시, 10개 공공기관 조직진단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화성특례시(시장·정명근)가 22일 공공기관의 효율적인 경영체계 확립을 위한 10개 공공기관의 조직진단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보고회는 22일 정구원 제1부시장, 조승문 제2부시장, 정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