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소방서, 홀몸어르신 179세대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추진

산신각 2025. 1. 23. 20:08

화성소방서는 22일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겨울철 화재안전 특수시책 일환으로 지난 20241213일 매송면 천천리의 한 빌라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이 사망한 사건을 계기로 추진하고 있으며, 주택용 소방시설은 화재발생 시 초기 대응을 돕는 단독경보형 감지기와 소화기로 구성되어 있다.

 

화성소방서는 통·리장단과 협력해 화성시 관내 거동이 어려운 홀몸어르신(아파트 거주자 제외) 179세대를 선정, 의용소방대원들과 함께 주택용 소방시설을 배부 및 설치 중에 있다.

 

이를 통해 홀몸어르신 가구의 화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로 고문수 화성소방서장은 이번 사업은 화재에 취약한 홀몸어르신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지역사회 내 안전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한 중요한 조치라며, “모든 주민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03&item=&no=46615

 

화성소방서, 홀몸어르신 179세대에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추진

화성소방서는 22일 거동이 불편한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겨울철 화재안전 특수시책 일환으로 지난 2024년 12월13일 매송면 천천리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