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장애인과 함께하는 ‘2025년 아르딤봉사단’ 발대식 개최

산신각 2025. 3. 10. 10:43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관장·한근식)4일과 8일 양일간 아르딤봉사단발대식을 개최하고, 25명의 봉사자가 지역사회 봉사활동 참여를 다짐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봉사단 소개, 위촉장 수여, 봉사단 운영 방안 회의를 통해 책임감 있는 활동가로서의 역할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르딤봉사단은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소속 봉사단을 아우르는 명칭으로 지역의 장애인들과 소통하며 지원하는 샘밑봉사단복지관 식당의 원활한 지원을 돕는 볕뉘봉사단장애인들의 즐거운 활동 참여를 돕는 옹알이봉사단이 구성돼 있다.

 

이들은 복지관과 함께 지역사회와 장애인 당사자를 위해 의미있는 활동을 기획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은 무장애마을 만들기, 환경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식 개선과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단을 조직할 예정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봉사단원은 봉사활동을 개인적인 성과를 위해 처음 시작했는데, 봉사활동을 하면서 배우는 게 더 많다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근식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장은 항상 장애인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원하기 위해 앞장서서 함께해 주시는 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며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는 것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긴밀하고 전문적인 소통으로 함께 세우고 함께 나누는 행복한 지역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0&no=46976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 장애인과 함께하는 ‘2025년 아르딤봉사단’ 발대식 개최

화성시동탄아르딤복지관(관장·한근식)은 4일과 8일 양일간 ‘아르딤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하고, 25명의 봉사자가 지역사회 봉사활동 참여를 다짐했다.이번 발대식에서는 봉사단 소개, 위촉장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