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오산시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뽀송뽀송 빨래널기 좋은 날’ 실시

산신각 2025. 3. 13. 11:19

오산시 대원2(동장·김소영)은 지난 12일부터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뽀송뽀송, 빨래널기 좋은 날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오산다문화사회적협동조합이 무료 세탁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해 운영한 결과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세탁 취약 가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성공적으로 운영됐다.

 

올해에도 오산다문화사회적협동조합은 세탁 및 건조 시설을 무료로 제공하고,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생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이불과 세탁물을 수거한 뒤 세탁, 건조, 배송까지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안부 확인을 병행해 생활의 불편함을 덜어주며, 복지사각지대 및 위기가구를 신속히 발굴하는 데에도 적극적인 노력을 펼칠 예정이다.

 

박규완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 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지속 발굴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소영 대원2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오산다문화사회적협동조합의 협력을 통해 복지서비스가 한층 강화되고 있다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대원2동이 나눔과 행복으로 가득 찬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468&item=476&no=47017

 

오산시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뽀송뽀송 빨래널기 좋은 날’ 실시

오산시 대원2동(동장·김소영)은 지난 12일부터 대원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뽀송뽀송, 빨래널기 좋은 날’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지난해 대원2동 지역

www.hsnews.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