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교신축 전담부서 운영 1주년…혁신적 사업관리로 가시적 성과 도출

산신각 2025. 3. 18. 11:27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김인숙)은 학교신축 전담부서(학교신축과) 운영 1주년을 맞아 혁신적 사업관리로 가지석인 성과를 도출했다고 밝혔다.

 

학교신축과는 지난 1년간 최고의 교육시설을 적기에 제공이라는 목표 아래 4대비전(적기개교 중대재해 Zero 고품질 하자 Zero 체불 Zero)을 선포하고 공법개선 발굴과 온라인 입체적 현장관리시스템 운영 등 혁신적 신축사업 관리체계를 도입했다.

 

그 결과 화성신동중학교를 비롯한 총 8개 학교를 적기에 개교시켰는데, 이중 화성신동중학교는 터파기시 암반 발생으로 인해 골조공사 착수가 70일이 지연됐음에도 불구하고 예정된 일정보다 36일 빠르게 완공할 수 있었다.

 

당초 화성신동중학교의 준공 예정일은 49일이었으나, 공사 현장의 실정에 맞춘 다양한 공법 발굴과 전담 부서의 체계적·집중적인 공정관리를 통해 완공를 앞당길 수 있었다.

 

건축과 토목공사 동시 착수 의무화 시스템을 도입하고, 되메우기 공법에 EPS공법을 적용하는 등 총 20종의 공법개선 방안을 마련·적용했다.

 

이러한 공법개선을 통해 공사 효율성과 품질을 높이고, 예정된 준공일보다 빠르게 완료되어 34일 학생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었다.

 

학교신축과는 지난해 31일 경기도교육청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이후 신축공사 추진에 있어 적기개교뿐만 아니라 현장의 모든 근로자는 우리의 학부모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공법 및 품질개선 방안 마련과 함께 화성오산 학부모건축사 재능기부 MOU체결, 중대재해제로 스템 구축, 체불 제로를 위한 사전 체불 예방시스템 도입 등 모두가 행복한 학교신축을 위해 힘썼다.

 

정승훈 행정국장은 이번 학교신축과의 가시적인 성과는 학교신축과라는 전담부서의 혁신적 사업관리를 통해 이룰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화성오산 학생들에게 창의적이고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hsnews.or.kr/news/view.html?section=1&category=84&no=47045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교신축 전담부서 운영 1주년…혁신적 사업관리로 가시적 성과 도출

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김인숙)은 학교신축 전담부서(학교신축과) 운영 1주년을 맞아 혁신적 사업관리로 가지석인 성과를 도출했다고 밝혔다.학교신축과는 지난 1년간 ‘최고의 교육시설

www.hsnews.or.kr